현지 투자청과 관련 투자발표회 개최

두산중공업(사장 박지원)의 영국 자회사인 두산파워시스템(DPS)과 스코틀랜드 투자청이 현지시각 22일 영국 렌프루 두산밥콕 R&D 센터에서 풍력발전 사업 협력과 관련한 투자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DPS는 스코틀랜드에 풍력발전과 관련한 R&D를 시작으로 관련 투자를 검토하게 되며 스코틀랜드 투자청은 이에 대응해 정부 지원금 제공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구체적인 지원 규모와 방법 등은 3월말 MOU 체결 후 상세 협의할 예정이다.

DPS는 MOU를 체결하게 되면 스코틀랜드 해상풍력단지 조성 참여는 물론 2020년까지 약 40GW의 신규 해상 풍력발전이 건설되는 북해 풍력발전 시장 진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DPS는 오는 2013년까지 유럽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6MW급 이상 대형 모델을 개발하고 2015년까지 실증을 거쳐 상용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DPS의 장 미셀 오베르텡(Jean-Michel Aubertin) CEO는 “스코틀랜드는 일자리 창출과 산업기반 강화를 위해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조성을 추진하기로 하고 미국의 GE, 스페인의 가메사 등과도 협의를 해 왔지만 최종 파트너로 DPS를 선택했다”며 “유럽 풍력발전시장에서 두산 브랜드 가치 제고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