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된 서비스 평가단 활동 기대

▲ 삼천리가 제2기 고객자문위원을 위촉하고 평가회의를 갖고 있다.

삼천리(대표 정순원)는 22일 도시가스사업본부 군포사옥에서 제2기 고객만족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 날 새롭게 위촉된 10명의 제2기 고객만족자문위원은 위촉식을 겸한 위원회에서 안내SMS 선호 문구, 에너지 절약안내 서비스, 고객전화 응대시간 서비스 등과 관련한 여러 조사결과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천리 고객만족자문위원은 삼천리 공급권역 내 도시가스 이용 고객들 중 여성단체, 커뮤니티 등의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된 서비스 평가단으로, 고객들이 기대하는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참여해 만들 수 있도록 지난해 1월 SI 선포식을 통해 발족되었다.

지난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친 ‘삼천리 제1기 고객만족자문위원’은 안전점검, A/S, 전화상담 등 도시가스 서비스에 대한 비공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분기별 고객만족자문위원회를 통해 모니터링 결과 및 개선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해 왔다. 그 결과 도시가스 사용가이드 제작, 외출 전 확인스티커 등 많은 서비스 개선 성과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삼천리는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만족자문위원회 외에도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 실질적인 보상을 실시하는 서비스품질보증제도를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혁신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