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EW, 스마트 에너지산업 발전 기여 ‘확신’

-9월 ‘WSEW OSAKA 2014’, 내년 2월 도쿄서 ‘WSEW 2015' 개최-


26~28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는 전 세계 에너지업계 종사자 8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World Smart Energy Week 2014’가 성황을 이뤘다.

8가지 국제 선진 비즈니스 무역 전시회로 불리는 이번 행사는 일본 최대 국제 전시회 전문회사인 ‘Reed Exhibitions Japan Ltd’사가 주최했다.

27일 행사를 총괄한 다케시 다나카(Takeshi Tanaka) 사무국장을 도쿄 빅사이트 현지에서 만났다.


△WSEW의 개최 의미는?

- World Smart Energy Week은 최대 규모의 스마트•신재생 에너지 무역 쇼라 할 수 있다. 8가지 주제의 독립적인 쇼가 한 지붕 아래서 동시에 이뤄지며 스마트•신재생 에너지의 다양한 생산품과 기술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 쇼는 일본 전역은 물론,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 산업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비즈니스 협상을 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일본 내 최대이자 유일한 국제 전시회인 WIND 엑스포를 비롯해 태양광산업에 필요한 셀, 모듈 제조 등에 관한 거의 모든 종류의 기술들이 모이는 PV 엑스포 등 8가지 주제의 관련 산업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올해 행사규모는 어떠한가?

- WSEW 2014에는 전 세계 1594개 기업이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방문객은 약 8만여명에 달한다. 또한 311개의 컨퍼런스가 열려 1만3000여명의 참가자가 컨퍼런스에 참여했고, 참가국만도 65개에 달한다.

△다음 행사 계획은?

- 현재 스케줄이 정해진 행사는 두가지다. 이번 행사에 이어 오는 9월 3~5일 인텍스 오사카에서 올해 두 번째 행사인 ‘World Smart Energy Week OSAKA 2014’를 개최할 계획이다. 오사카 행사에서는 △PV EXPO △PV SYSTEM EXPO △BATTERY OSAKA △INT'L SMART GRID EXPO 등 4개 주제가 마련된다.

내년 2월 25~27일에는 이번 행사와 마찬가지로 이곳 도쿄 빅사이트에서 ‘World Smart Energy Week 2015’를 연다. 전 세계 에너지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앞으로의 비전은?

앞으로도 우리는 최신 기술 컨퍼런스를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비즈니스 협상을 위한 최고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WSEW은 최고의 비즈니스 협상과 네트워크 형성을 장을 구축하며 스마트 에너지 산업의 발전에 공헌하리라 확신하고 있다. 전 세계 전문가들의 이번 WSEW 2014 방문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모든 분들의 성공을 기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