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 등 전략사업 위해 인재교육과정 마련

한국가스공사가 해외 자원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인재육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공사는 최근 해외 OJT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핵심 해외전략 추진사업과 연계한 이론 및 실무역량 제고, 이를 통한 현장 실무인력 육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글로벌 에너지 전문기업으로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해외사업 전문인력풀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르면 공사는 E&P, EPC, O&M 분야의 운영인력을 조기 확보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지난해 6개 과정 21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올해 3개 분야에서 각각 10명씩 총 30명으로 확충된다.

육상유전 운영실무 과정의 경우 Prime Energy, Atinum 등 미국 독립유전회사가, 가스전 및 비전통에너지 과정은 캐나다 Encana, 러시아 Gazprom사 등, 광구개발 및 분석 과정은 한국석유공사, 슐럼버져 등에서 각각 교육을 맡는다.

교육대상은 △자원탐사 및 개발 △사업분석 및 투자 △사업기획 및 전략 △설계 및 건설 △구매 및 법률 △HSQ, HR, 재무운영 및 관리 업무관련자 등 다양하다.

공사는 인사와 연계해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교육운영방법의 체계화를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 공사는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2010 한국의 경영대상 가운데 인재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