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의식 향상 위해…31일까지 접수

▲ 14회 가스안전 공모전 안내 포스터.
대구도시가스(사장 이종무)는 청소년들의 가스안전 자율점검을 생활화하여 가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가스안전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구광역시교육청 후원으로 ‘제14회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가스 사고 예방의식 고취 △매월 4일에 실시되는 가스안전 자율점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내용 △도시가스 안전사고예방이 개인, 가정, 사회의 행복과 번영을 가져다준다는 내용 등 가스안전에 관한 참신하고 창의력 있는 작품을 공모한다.

대구도시가스 공급권역인 대구시, 경산시 및 고령군에 소재한 학교의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개인별 응모 작품 수도 제한이 없다.

각 초중고등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이 주어지며 입상한 개인과 단체에게는 상금도 시상한다.

작품접수는 8일부터 31일까지 대구도시가스 안전계획팀으로 우편, 택배 및 회사를 직접 방문해 할 수 있으며 컴퓨터 그래픽으로 작성된 작품은 출력 후 제출하고 파일은 메일(ksu58@korea.com)로도 발송해야 한다.

심사결과는 4월15일에서 16일 사이 대구도시가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통지도 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안전의 날인 4월28일 대구도시가스 본사 3층 강당에서 가질 계획이다.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1998년부터 실시, 지금까지 8만9000여건이 응모되는 등 학생들에게 가스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지역의 대표적인 안전문화 캠페인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