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생 59명에게 장학금 3억원 전달

▲ 삼천리 관계자와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천리(회장 이만득)는 23일 재단법인 천만장학회 주관으로 ‘제25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59명의 장학생에게 3억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대부분의 장학생들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천만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돼 대학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 주인공들이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하지만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의 교육 및 연구비 지원, 학술진흥 활동과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87년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설립 이후 25년간 1311명의 장학생에게 총 31억 3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 학업성적이 우수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고등학생을 매년 20명씩 선발해 일정 수준의 성적이 유지되면 대학 4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장학제도는 가정형편 때문에 대학 진학이 어려운 학생들을 미리 발굴하여 대학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대학 진학 후에도 학비걱정 없이 학업에만 열중하며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대부분의 대학생 장학제도가 대학 입학 후 선정, 1학기 혹은 1년 단위로 지급되는데 반해 천만장학회의 장학제도는 고등학교 때부터 선발해 대학 교육까지 보장해 주는 매우 이례적인 방식으로 일선 학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