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 파워에 358만달러규모 공급

열교환기 전문기업 S&Tc(대표 오장환)는 국내기업 최초로 미국 릴리 파워(Riley Power)사로부터 총 358만달러(한화 약 39억원) 규모의 태양열발전용 패널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S&Tc는 미 정부가 신재생에너지산업 육성을 위해 모하비 사막에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는 대용량 태양열 발전단지에 태양열발전용 패널을 공급한다. 공급기간은 올해 12월말까지다.

이 제품은 태양열발전타워(Tower) 상부에 설치되는 특수 패널로 지상의 반사판을 통해 집중된 햇빛으로 열을 발생시킨 뒤 패널 내부의 물을 가열해 증기터빈을 가동시키는 태양열 발전설비의 핵심 구성품이다.

S&Tc의 관계자는 “태양열발전용 패널은 원자력 발전용 복수기와 함께 S&Tc가 본격 추진하고 있는 신성장 동력사업”이라며 “이번 수주를 통해 화력, 수력, 원자력뿐만 아니라 태양열 발전 시장까지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태양열발전시장은 향후 20년 동안 약 14배의 성장이 기대되는 등 높은 성장성을 가진 신재생 에너지 산업”이라며 “S&Tc가 지난 30여년 동안 축적해온 세계 최고 수준의 발전설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태양열 발전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Tc는 지난달 31일 한국수력원자력과 총 435억원 규모의 신울진 원전 1, 2호기용 복수기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