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27일 SETEC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상일)은 오는 27일 서울 학여울역에 소재한 SETEC 컨벤션센터 1층 국제회의장에서 ‘2011년 녹색환경산업육성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환경부의 ‘녹색성장 환경기술·산업 정책방향’에 대한 발표와 함께 녹색환경산업 육성 맞춤형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와 지원내용 및 참여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정책금융, 투자유치, 마케팅·홍보, 경영고도화, 기술사업화, 고용지원, 해외사업개발, 수출지원, 인증지원(녹색인증, 신기술인증, 환경표지인증, 탄소인증), 기술개발 R&D 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지게 된다.

또한 서울지방중소기업청의 ‘2011년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며 중소기업진흥공단 및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담당자가 직접 녹색환경산업체들과 관심분야에 대한 밀착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녹색환경산업체 및 녹색환경산업에 진출할 계획이 있거나 녹색환경산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기관·기업·개인 모두 참석이 가능하다.

설명회와 함께, 행사 당일 전문 상담부스를 통해 기업이 겪고 있는 다양한 고충(금융·사업화·인증·수출·R&D 등)에 대해 지원사업별 전문담당자가 1:1로 밀착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심있는 기업들은 다양하게 마련된 전문상담부스를 통해 고충을 해결하고 맞춤형 지원사업을 안내받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상일 원장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기조에 따라 녹색환경산업체에 봄바람을 일으키는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개발하고 지원하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설회를 적극 활용해 녹색환경분야 성장엔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종합설명회’ 참가희망 업체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www.keiti.re.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fannyhwang@keiti.re.kr), 또는 팩스(02-380-0690)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녹색산업육성실 황현규 연구원(02-380-0221)과 오상열 연구원(0237)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