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公, 전국 4개 권역별 개최

▲ ‘2011년 에너지·기후변화정책 종합설명회’에서 김인수 녹색성장정책실 실장이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지식경제부와 공동으로 18일부터 20일까지 산업체 및 건물 에너지관련 종사자,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11년 에너지·기후변화정책 종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18일 수도권(서울)을 시작으로 19일 중부권(대전), 20일 영남권(울산), 호남권(광주) 등 4개 권역으로 나누어 개최된다.

공단은 설명회를 통해 정부의 △2011년도 에너지·온실가스감축 정책 추진방향 △온실가스·에너지목표관리제도의 추진방향 및 향후계획 △신재생에너지보급정책 추진 방향 등 주요 분야별 지원제도 및 시책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마련해 이해당사자들이 주요 시책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지속적인 에너지소비 증가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부담과 고유가 고착화로 인한 에너지비용 증가에 대응한 정부의 최신 정책정보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에너지·기후변화정책 종합설명회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까운 에너지관리공단 지역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