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까지, 에너지절감 국제컨설팅 지원

국내 중소기업을 포함 48개 ASEM 회원국 중소기업의 녹색성장 촉진을 위한 ASEM 중소기업 녹색혁신 센터(한글명 : 아섹, 영문명 : ASEIC)를 운영할 국내 국제업무 전문인력을 19일까지 공모한다.

아섹은 2010년 5월 서울에서 열린 ‘2010 ASEM 녹색성장과 중소기업 포럼’의 공동선언문 실행을 위한 ASEM의 공식센터로서 ‘제8차 아셈 정상회의’(2010.10, 벨기에)의 의장선언문을 통해 아섹의 한국 설치·운영이 인준됐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아시아-유럽의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결집한 48개국 국제정상들의 협의체인ASEM에서 인준된 아섹이 1월말에 한국에 설치(서울, 목동)됨에 따라 영어능통자로 국제 업무를 수행할 유능한 센터직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아섹의 사무국장 및 직원은 아셈회원국 중소기업녹색성장 촉진을 위해 ▲아시아 및 유럽의 선진기술과 우수정책 상호 교류지원 ▲회원국 환경규제 정보의 실시간 중소기업 제공 ▲에너지 절감을 위한 중소기업 생산설비 및 경영기법 개선 등의 국제 컨설팅 업무수행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19일까지이며 채용관련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