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스 역할제고 다짐

201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도시가스 업계는 회원사의 적극적인 수요개발과 국내경기 회복, 2010년 초 한파 등으로 상반기 도시가스 공급량은 전년대비 약 15% 증가해 2000년대에 들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습니다.

2011년의 한국경제는 4.0 ~ 4.5%대의 경제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나, 각종 경기 선행지표들이 적신호를 기록하는 등 경영여건이 매우 어려워 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업계는 에너지복지 증진과 국민들에게 편리한 에너지 공급을 위하여 정부의 도시가스 보급확대 정책에 적극 협조하며, 지속적인 배관투자와 신규 수요창출 및 해외자원개발 참여 등 경영환경 개선 및 사업다각화를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신재생에너지의 개발은 기술력 및 경제적 한계로 인하여 실용화에 많은 시간이 요구됨에 따라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의 가장 현실적인 대안으로 천연가스가 제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업계는 저탄소시대에서 천연가스산업의 역할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추진할 예정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도시가스업계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다가오는 새해에도 도시가스업계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더욱 발전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