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매리어트호텔서 교체 점등식

▲ LG전자 글로벌 마케팅부문장 강신익 사장이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설치된 LG전자 LED 전광판으로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고 있다.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설치된 LG전자의 LED 전광판이 7년 만에 새 옷으로 갈아 입는다.

LG전자는 14일 뉴욕 매리어트 호텔(Marriott Marquis Hotel)에서 LED 전광판 교체 점등식을 열었다.

이 날 행사에는 LG전자 글로벌 마케팅부문장 강신익 사장을 비롯한 LG 관계자 및 뉴욕시 관계자, 주요 거래선, 언론 매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 보이는 전광판은 풀(Full) HD TV와 같은 화면 비례인 16:9 로 꾸며져 기존 4:3 비례로는 구현할 수 없는 다양한 컨텐츠 운영이 가능하다.

또, 전면과 측면의 두 개 면을 하나의 화면처럼 볼 수 있도록 경계선을 없앤 디자인(borderless Design)으로 하루 평균 150만 명에 달하는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광판에 적용된 고효율 LED 및 태양광 모듈을 활용해 LG전자의 친환경 이미지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 전광판에는 기존 대비 15%의 소비전력 절감 효과가 있는 고효율 LED가 적용되며, 13장의 친환경 태양광 모듈이 설치돼 보조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강신익 사장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고는 LG 브랜드 역사를 입증하는 산물” 이라며, “오늘 이 행사를 통해 LG 브랜드가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다시 한번 각인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