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하트 오케스트라' 에 1억원 전달

S-OIL(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은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북돋우고 장애 청소년들에게 음악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발달장애 청소년들로 구성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에쓰-오일은 12일 서울 마포 본사 로비에서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신인숙)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를 초청하여 지역주민과 직장인들을 위한 ‘문화나눔’ 햇살나눔콘서트를 개최했다.

후원금은 발달장애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연주 활동 지원과 음악적 재능을 지닌 저소득 가정 장애 청소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또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단원 중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전문 연주자로 성장한 단원 7명으로 구성된 ‘하트미라클앙상블’ 창단과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연주회 활동도 지원한다.

S-OIL 관계자는 “장애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당당한 모습으로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갖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4년째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를 후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능 있는 장애인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S-OIL이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는 장애 청소년의 재능 계발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지난 2006년 3월 창단한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발달장애 청소년 53명의 단원들이 1000번 이상의 연습 끝에 감동의 연주를 들려주어 ‘기적의 오케스트라’로 불린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