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터치패드 탑재…음성인식

삼성전자는 음성인식 기능과 터치패드를 탑재한 혁신적인 ‘스마트 터치 리모컨’을 출시한다.

이 리모컨은 전면부에 터치패드를 배치해 불필요한 기능버튼을 숨겼고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2012년 스마트TV에 최적화했다.

‘엣지 UI(Edge User Interface)’를 적용해 리모컨에서 자주 사용하는 채널조정, 소리조정 키를 터치패드 모서리에 배치해 TV 화면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손가락 느낌만으로 채널과 볼륨을 조정 할 수 있어 사용자 편리성을 높였다.

특히 리모컨 상단에 터치패드가 탑재돼 별도의 마우스가 없어도 삼성전자 스마트TV의 일반적인 메뉴 조정부터 인터넷 검색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CES 2012에서 극찬받은 2012년 프리미엄 스마트TV ES8000시리즈의 음성인식 기술이 ‘스마트 터치 리모컨’에도 적용해 내장한 리모컨 마이크에 명령하면 채널과 볼륨을 변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문자 입력도 가능하다. 특화 서비스인 ‘시그니처 서비스’와 ‘올 쉐어 플레이(All Share Play)’ 등의 삼성전자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어 TV 편의성을 향상했다.

블루투스와 적외선 송수신 방식이라 송수신율을 높고 ‘유니버설 콘트롤’ 기능을 지원해 삼성전자 스마트TV 이외에 셋톱박스(Set-Top Box),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Blue Ray Disk Player)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