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일대 송현욱, KAIST 조승환 씨 선정

▲ S-OIL과학문화재단, 올해의 우수 학위 논문상 시상식 개최

S-OIL 과학문화재단(이사장 오명)은 한국대학총장협회(이사장: 이대순),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정길생)과 함께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에 송현욱(33세· 現 예일대 박사후연구원), 조승환 (29세·KAIST 박사후연구원) 씨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송현욱 박사는 ‘분자 트랜지스터의 오비탈 조절에 의한 전하 수송’이라는 연구 논문으로 광주과학기술원에서 2011년 박사학위를 받고, 조승환 박사는 ‘후 전이금속 촉매를 이용한 탄소-탄소, 탄소-질소 형성 반응에 대한 연구’ 논문으로 KAIST에서 2011년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수상자는 각 3000만원, 지도교수에게 각 2000만원의 연구 지원금을 주고, 국내 순수과학 분야 시상 중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시상식은 2월 2일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서울 삼청동)에서 열린다.

S-OIL 과학문화재단 ‘올해의 우수 학위 논문상’은 순수 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과 학술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제정했으며 학계 전문가들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물리학, 화학 분야에서 최근 2년 내 발표한 국내 연구자들의 박사학위 논문을 대상으로 첫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연말에는 수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등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