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문] 에너지∙인프라 전문 투자 자산운용사인 삼천리자산운용이 엠플러스자산운용 출신의 박충선 대표를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 박충선 삼천리자산운용 대표
▲ 박충선 삼천리자산운용 대표

박충선 신임 대표이사는 서울대 경영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한국장기신용은행을 거쳐 KB국민은행 투자금융팀장, 투자금융본부장, CIB본부장을 역임했으며, KB인베스트먼트 대표로 재직하는 등 30년 넘게 투자금융(IB) 현장에서 일해 온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박충선 대표는 2020년부터 3년간 군인공제회 자회사인 엠플러스자산운용 대표이사로 재직하면서 부동산 및 대체투자 부문에서 다수의 실물 부동산 개발 딜을 주도하고 운용규모를 확대해 흑자 전환을 달성하는 등 한 단계 높은 도약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천리자산운용은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의 계열사로 2009년 설립 이래 에너지 생산부터 공급까지 모든 영역에서 국내외 실물투자를 중심으로 에너지 전문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대체투자 전문 하우스로서 영향력과 명성을 키워왔다.

삼천리자산운용은 이번 박충선 대표이사 선임을 통해 기존 에너지, 환경, 인프라 분야에서의 펀드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신규 발굴하는 것뿐만 아니라 Private equity 부문을 강화해 기업투자를 확대하고 신사업으로 부동산금융을 적극 추진해 대체투자자산운용사로 성장해 나아가겠다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