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문] 강원도 삼척시는 민선8기 비전과 시정운영 가치, 시정구호, 시정목표 등 시가 지향하고자 하는 목표 설정을 통해 대민업무 및 행정업무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 삼척시 민선8기 시정비전.
▲ 삼척시 민선8기 시정비전.

삼척시가 수소산업 R&D 특화도시 및 삼척 액화수소산업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이후 과거 석탄, 시멘트 산업에서 청정 수소에너지 산업으로 미래 지속가능한 도시성장 모델을 제시하고, '청정 수소도시를 꿈꾸다'를 컨셉으로 기업유치 등 수소산업을 통한 경제 도약, 일자리 창출로 청년유입을 통한 지역활성화, 편리한 정주여건으로 모두가 살고 싶은 삼척을 만들기 위해 'H2 DREAM! 삼척-청정수소 드림시티'를 비전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시정운영가치는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시민과 함께 공감하며 시민과 함께 동행하겠다는 의미로 '소통 공감 동행'으로, 시정구호는 '시민과 함께 다시뛰는 삼척'으로 정했다.

시정의 5대목표는 △기업유치와 일자리가 창출되는 '미래성장 지역경제 도시' △청정자연과 휴양레저 등 오감 컨텐츠로 사람이 모여드는 '오감만족 문화․관광 도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감동가득 교육·복지 도시' △시민의 편리한 생활과 안전을 고려한 '살고싶은 정주도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다가서는 '시민중심 소통행정 도시'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민선8기 삼척시 비전과 목표를 중심으로 시민에게 행복을 주는 삼척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