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에너지 전문 정보 등 홍보 콘텐츠 공감 전달 평가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공기업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2022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어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2015년부터 채널별 SNS 활용 능력을 평가해 고객·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시상한다.

▲ 진수남 한국가스기술공사 경영전략본부장(오른쪽)이 올해의 SNS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진수남 한국가스기술공사 경영전략본부장(오른쪽)이 올해의 SNS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국가스기술공사 블로그 채널은 공사의 주요 사업 및 기술력 뿐만 아니라 친환경 에너지 전문 정보, 탄소중립 실천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홍보 콘텐츠를 국민들이 알기 쉽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대학생 기자단을 활용해 친환경 에너지가 현실에 적용되는 사례, 공기업 취업 관련 콘텐츠 등 구독자별 맞춤형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등 활발한 소통활동도 펼쳐왔다.

진수남 경영전략본부장은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주요사업 및 기술력, 친환경 에너지 정보 등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해 알리는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