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판매사업체 심사결과 발표 및 최종 업체 선정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8일 서울광역본부에서 안전관리 우수판매사업체 인증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 사무관,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 전무 등 인증위원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안전관리 우수판매사업체의 신규 및 재인증 업체 선정을 위한 심의를 진행했다.

▲ 우수판매 인증사업체 선정을 위한 인증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 우수판매 인증사업체 선정을 위한 인증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공사는 인증지침에 따라 매년 우수판매사업체의 관리감독의 일환으로 운영현황을 점검해왔으며 경영여건이 변동되는 경우에는 해당 업체 현장을 방문해 실사를 진행하는 등 내실 있는 제도운영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이날 2022년도 우수판매사업체로 선정된 사업체는 모두 40개소로, 이 중 현대에너지(강원 춘천시), (주)현대에너지산업(강원 춘천시), 드림에너지테크(대구 달성군)가 신규인증사업체로 선정됐으며 해당 사업체에게는 다음달 우수판매사업체 인증현판 및 인증서와 우수판매인증 관련 홍보물품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신규인증 3개소를 포함해 올해 우수판매사업체로 선정된 40개소 사업체의 명단은 한국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http://www.kg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사는 앞으로도 우수판매사업체 홍보지원을 적극 추진해 나아감과 동시에 제도가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