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관리정책 성과, 정책방향 수립 및 유공 포상

[에너지신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제주시에서 ‘제21회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 공무원 정책교육’을 실시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공무원, 가스안전공사 직원 등 전국에서 약 140여 명이 참석해, 올해 가스안전관리정책 추진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정책방향 수립 및 가스안전관리 유공자에 대한 포상 등을 진행했다.

▲ 황윤길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장(가운데)이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황윤길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장(가운데)이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소 신기술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수소 전주기 안전관리 종합계획’을 주제로 교육했으며, 국민생활 안전을 위해 추진 중인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 추진현황’, ‘LP가스시설 안전관리대행 시범사업 추진현황’ 및 ‘도시가스사용가구 상시·비대면 점검체계’ 관련내용을 공유하고 정부, 지자체와 공사 간 업무 효율화를 모색하기 위한 토론도 이어갔다.

또한 ‘최근 사고분석 현황 및 가스사고 사례’, ‘불법행위 단속현황’ 및 ‘가스 3법 법령 주요 개정내용’ 등 가스안전관리정책의 추진현황과 성과도 공유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가스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한 단체와 공무원 등 개인에게 표창이 수여됐는데, 경기도 고양시와 유공자 9명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이, 경상북도 청도군, 경상남도 산청군 및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등 유공기관 3곳에는 가스안전공사 사장 감사패가 수여됐다.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정책교육은 정부, 지방자치단체, 가스안전공사의 전문가들이 모여 가스안전관리 정책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다짐하는 자리로, 향후 가스안전관리정책 수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