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최초 인증

[에너지신문] ㈜미래엔서해에너지가 한국가스안전공사의 ISO37301 인증을 도시가스 사 최초로 획득하며,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경영시스템 구축을 인정 받았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8일 ㈜미래엔서해에너지에 ISO 37301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 곽채식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 박영수 미래엔서해에너지 대표이사를 포함해 미래앤서해에너지 임직원들이 ISO37301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곽채식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 박영수 미래엔서해에너지 대표이사를 포함해 미래앤서해에너지 임직원들이 ISO37301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가기술표준원이 2022년 6월 신규 규격으로 발행한 ISO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은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과 함께 대표적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표준으로 꼽힌다.

이 인증은 기업이 법규 및 기업윤리를 준수함으로써 준법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도시가스 공급사인 미래엔서해에너지는 올해 초부터 수개월 동안 프로세스, 매뉴얼, 절차서 등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지난 10월말에 3일간의 최초심사를 거쳐 인증서를 취득하게 된 것이다.

이날 곽채식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인증서 및 현판을 전달하면서 “그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미래엔서해에너지 전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향후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안정적 정착을 기대한다”며 축하인사를 건냈다.

가스안전공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가스관련 기업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도움을 요청할 경우 공사의 노하우와 자원을 지원, 기업의 ESG 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