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화재 초기대응역량 강화

[에너지신문] 해양에너지는 25일 광주 광산구 본사에서 임직원 및 광산소방서 하남119안전센터가 참여하는 합동소방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화재 발생 상황을 재연해 자위소방대의 임무를 점검하고 초동 조치 소요시간 확보 및 초기대응 역량을 강화해 화재 시 임직원들이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훈련했다.

▲ 25일 해양에너지와 광산소방서 하남119안전센터가 합동소방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 25일 해양에너지와 광산소방서 하남119안전센터가 합동소방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해양에너지는 화재 발생 경보 및 전파, 신속한 대피, 초기진화 작업 및 피해상황 파악 순으로 훈련했고, 광산소방서는 훈련 결과 점검 및 피드백을 실시했다. 또한, 소화기, 옥내소화전 등의 사용법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화재 시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훈련에 함께 참여했던 광산소방서 하남119안전센터 관계자는 “실제로 불이 났을 때, 연기를 피해 대피하는 것이 최우선이며, 자위소방대는 맡은 임무를 인지하고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형순 해양에너지 대표이사는 “화재 대비 소방 대응 훈련을 통해 임직원들의 비상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실제 상황 발생 시 능동적인 대처가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