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일자리창출協 8개 기관과 충남대 공동 운영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는 24일 ‘DSC 취·창업 동아리 공공기관 일자리 투어’ 프로그램을 대전 유성구 본사와 세종시 수소전주기센터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DSC 취·창업 동아리 공공기관 일자리 투어‘는 공공기관 일자리창출협의회 8개 기관과 충남대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전·세종·충남 24개 대학 지역인재를 대상으로 현장 직무체험 과정을 운영해 취업 및 직무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과정이다.

▲ 한국가스기술공사 관계자와 일자리 투어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가스기술공사 관계자와 일자리 투어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가스기술공사, 국가철도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진흥원, 한국서부발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조폐공사, 한국철도공사 8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한국가스기술공사에 방문한 3개 대학, 14명의 대학생은 공사 본사에서 △기관 및 주요사업 소개 △공사 채용제도 안내 △신입직원 멘토링 과정 참여 △수소전주기센터를 방문해 수소제품 안전성 평가 설비 견학을 실시했다.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시험기간에도 귀중한 시간을 내어 공사를 방문해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역대학과 장기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 에너지 기술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