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확산·에너지ICT 생태계 조성 위해 상생협력 지속"

[에너지신문] 한전KDN이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2022년도 에너지ICT 스타트업 'K-STAR' 기업을 선정했다.

K-STAR 사업은 한전KDN이 발굴, 지원하는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후속지원을 통해 해당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에너지ICT 생태계를 이끌어 갈 핵심 중소기업으로 중점 육성하는 사업. '에너지ICT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2021년도 에너지ICT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지원한 10개기업 중 심사를 통해 (주)아이오라이트, (주)엔츠, (주)플러그링크 등 3개 기업을 K-STAR 기업으로 선정했다.

▲ 에너지 ICT 스타트 업 설명회 모습
▲ 에너지 ICT 스타트 업 설명회 모습

한전KDN에 따르면 선정된 3개사는 뛰어난 기술과 역량으로 우수한 사업수행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전KDN과 협력해 에너지ICT 산업 생태계 구현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킨 점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한전KDN은 선정된 기업들에게 △사업화 지원금 지원 △네트워크 역량강화 지원 △판로지원 △멘토링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경호 아이오라이트 대표는 "태양광 가로등의 에너지 절감을 위해 디밍(밝기조절)제어에 딥러닝을 적용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지난해 기술개발, 시제품 제작 등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우수 K-STAR 기업 선정으로 추가적인 지원을 받게 돼 인증취득 및 투자 확대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협력연구개발사업, 동반성장협력대출, 국내외판로개척지원, 중소기업ICT직무교육 등 금융·기술·경영·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