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선도하는 대표 전문지

[에너지신문]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을 선도하는 전문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오신 에너지신문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울러,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의 전달과 건전한 비판을 통해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에너지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에너지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그간 도시가스업계는 국가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가정용에서 출발해 이제 상업, 산업 부문은 물론, 수송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처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명실상부한 국민연료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도시가스업계는 전국 2000만 고객에게 안정과 기쁨을 줄 수 있도록 도시가스의 안전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도시가스업계와 우리 협회는 이러한 괄목할 만한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천연가스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산업구조 변화의 대응을 통한 새로운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발빠르게 준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탄소중립 시대를 맞아 친환경 LNG확대, 가스탄소중립화 기반조성, 혁신감축 기술개발 등을 통한 가스산업의 탄소중립 달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에너지관련 국내외적 이슈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미래의 발전방향을 제시해주실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