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태양광 사업화 현장교육 수강생 모집
에너지공단, 태양광 사업화 현장교육 수강생 모집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2.09.05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태양광 사업화 오프라인 심층교육' 신청 접수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은 5일부터 '태양광 사업화 오프라인 심층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 △경기(9월 22일) △광주(9월 29일) △대전(10월 6일) △울산(10월 27일)에서 총 4차례에 걸쳐 대면교육을 실시한다.

실제 태양광발전사업을 준비하거나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보다 전문성 있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으로, 태양광발전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5일부터 지역별 선착순 최대 40명까지로 홈페이지(www.keasolarproject.modoo.at) 또는 이메일(solarproject@naver.com)로 교육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방법과 홍보포스터 내 QR코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교육 커리큘럼은 △신재생에너지 정책 및 산업단지 금융지원사업 소개 △태양광 사업개요 및 사례 소개 △국내 전력거래 시장 및 수익구조 변화 △태양광 유지보수 및 리파워링 등의 강의로 구성됐다.

교육에 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knrec.or.kr) 공지사항 또는 태양광 사업화 교육 안내 홈페이지(www.keasolarproject.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휘종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올 상반기 온라인으로 실시한 태양광 사업화 교육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셨다"며 "이번 오프라인 교육 또한 태양광발전사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