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전력수급계획 재생에너지 적정 보급목표 등 논의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은 18일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전력거래소와 공동으로 국내 전력계통을 고려한 합리적인 전력믹스 수립 및 향후 재생에너지 보급방향 논의를 위한 전문가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재생에너지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생에너지 정책에 따른 전력망 이슈’를 주제로 이병준 고려대 교수의 발제와 종합토론이 진행됐으며, 공단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oreaEnergy)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 전문가들이 참석한 패널토론이 진행되고 있다.
▲ 전문가들이 참석한 패널토론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지난달 5일 발표한 ‘새정부 에너지 정책방향’에 따라 재생에너지 보급목표를 합리적으로 재정립해야 하는 상황에서 국민과의 소통 강화 및 의견수렴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질의응답을 통해 △에너지 정책방향 △향후 재생에너지 보급목표 수립 및 달성 △전력망 이슈 등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컨퍼런스 다시보기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재시청이 가능하며, 컨퍼런스 관련 자료는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knr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관계자는 “재생에너지의 역할과 보급방향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공단은 지속적으로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 관련 보급기술과 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