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교육원 임사환 박사가 미국에서 발행하는 세계 3대 인명사전 ‘후즈 후 아메리카’(Who's Who in Science and Engineering) 2011~2012에 등재됐다.

임 박사는 세계적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 2010년판에 등재된 바 있으며 지난해 영국의 ‘국제인명센터(IBC)’에도 등재됐다.

임 박사는 TRIZ 기법을 응용하여 LPG 저장탱크의 안전성 및 경제성분석을 실시했으며 한국가스학회 편집위원, 대한기계학회 ․ 한국안전학회 ․ 한국CAD/CAM학회 ․ 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지 ․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의 정회원으로 폭발방지를 고려한 LPG 저장탱크 최적설계에 관한 연구논문 등 50여 편을 국내외 전문학술대회에서 발표 및 학회지에 게재하는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임 박사는 “최근 공사의 4대 경영방침인 ‘신뢰경영’, ‘기술경영’, ‘소통경영’, ‘미래경영’에 부합하도록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하고 있어 공학자로의 고객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었다"고 말하고 "가스기술사와 기계기술사 자격을 취득하여 기술로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바탕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임 박사는  "이번 세계인명사전 등재로 내부직원간 소통뿐만 아니라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넘어 세계와 호흡하며 소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래의 지속가능한 공사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