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대상 지역 에너지공동체 양성사업 지원도 병행

[에너지신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신안군 주민, 지역 공동체를 대상으로 재생에너지 주민수용성 강화 및 지역 에너지공동체 양성 사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안군 14개 읍·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이며, 신안군 주민들의 재생에너지 인식 제고 및 지역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 사업은 총 사업비(국비) 6000만원 규모로 재생에너지 우수지역 현장 투어, 지역 재생에너지 활동가 및 사업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 신안군 내 에너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발전사업 컨설팅 및 유지보수 점검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은 녹색에너지연구원 또는 신안군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신안군 주민들의 지역 재생에너지 인식 및 수준을 향상할 수 있다.

녹에연은 이 사업을 통해 향후 신안군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 효과 및 주민참여형 발전사업 활성화로 지역사회의 문제 일부 해소와 신안군 내 주민주도형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고도화, 재생에너지 활성화 및 지역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신안군청 홈페이지(https://www.shinan.go.kr/)나 녹색에너지연구원 홈페이지(www.gei.re.kr)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기업지원실(061-288-103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민간단체 협력사업은 올해 에너지공단을 통해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6월부터 11월말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