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생 대상 수소에너지분야 안전 및 전문교육 과정 운영 추진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4일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상반기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인 ‘KGS 6기 오픈캠퍼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19년 제1기 수료생을 배출한 KGS 오픈캠퍼스는 정부를 비롯해 충북도청, SK충청에너지서비스, 충북에너지 산학융합원 및 충청지역 8개 대학(극동대, 우석대, 중원대, 청주대, 충남대, 충북대, 한국교통대 가나다 순)과 공사가 협업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 ‘KGS 6기 오픈캠퍼스’ 수료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 ‘KGS 6기 오픈캠퍼스’ 수료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취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해 기업니즈(Needs)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료식은 52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 수여,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3명에게 포상금 및 기관장 표창 전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공사는 올해 3월부터 총 15주간 진행한 온라인 강의방식의 오픈캠퍼스를 통해 △정부의 수소정책 △수소전주기 관련 안전기술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채용특강 △ESG 경영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온라인 수료식에 참석한 김상민 연구기획부장은 “공사는 우수한 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의 전문 인력 육성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며, “특히 오픈캠퍼스는 수소분야 전문가 양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