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첫 중앙회 회의 열고 중기부 장관 시상자 3인 격려
8개 지자체 시범운영 중 가스보일러 상세기준 개정회의 가져

[에너지신문]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소속 회원 3인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전국보일러설비협회는 지난 10일 중앙회 회의실에서 문쾌출 회장 주재 아래 전국 각 지회 회장과 이사를 포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중앙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 문쾌출 회장(우측에서 두 번째)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문쾌출 회장(우측에서 두 번째)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최우수지부에 대한 시상과 지역 내 사회봉사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회원들의 표창을 시상했다.

2021년도 최우수지부는 광주전남지부(지부장 홍학희), 경기광명지부(지부장 장익)가 선정됐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은 박금천, 박수명, 노재호 회원이 수상했다.

여기에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표창은 김복열, 김경복, 윤진현, 홍성기, 박현찰, 최종해, 강상국, 김영기, 김영철, 조상호 회원 등이 수상했고, 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은 이기세, 안현상, 최광정, 신동호, 조경빈, 윤순기, 김창수, 양정수, 김이환, 정성윤 회원에게 수여됐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 8개 지자체(영등포구, 금천구, 인천 중구, 안산시, 남양주시, 하남시, 이천시, 양평군)에서 시범운영 중인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시스템 사용 안내와 가스보일러 상세기준에 대한 개정 회의, 올해 7월 예정인 제20차 지역대표 및 임원 워크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올해 처음 열린 중앙회 회의에서 주요 안건 이외에도 소비자들의 문의 해소 및 철저한 A/S 제공을 결의했으며, 향후 협회 배지와 회원증에 대한 제작도 논의했다.

문쾌출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우리 시공인들은 잘 이겨내고 있다”며 “앞으로 젊은 회원들을 더 모집하고, 회원사들의 업역을 넓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