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본부 구성원, 집단에너지시설 한달간 견학


코원에너지서비스(대표 조민래)는 안전관리본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신성장동력 사업인 집단에너지사업에 대한 구성원들의 이해를 도모하고 회사 경영활동에 대한 체험식 정보공유를 위해 강동에 위치한 집단에너지시설 투어 행사를 시행했다.

집단에너지시설 투어는 안전관리본부 구성원 190여명을 대상으로 총 10차에 걸쳐 1월 한 달간 순차적으로 시행되며 집단에너지사업에 대한 설명과 중앙제어실 시스템 및 시설견학 등이 진행된다.

코원에너지서비스의 안전관리본부와 신규사업추진단을 맡고 있는 강찬웅 본부장은 “문정지구의 집단에너지사업자로 코원에너지서비스가 선정되면서 안전관리본부 구성원들이 집단에너지사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으며 이러한 구성원들의 회사의 경영활동에 대한 지식공유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투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특히 강 본부장은 "회사의 주요인적 자원인 안전관리본부 직원들의 경우 개개인이 상당한 수준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전관리라는 업무의 특수성 때문에 다양한 직무경험이 제한돼 우수한 구성원들이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면서 이번 투어를 통해 집단에너지사업의 이해와 체험을 바탕으로 향후 집단에너지사업의 직무수행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 외에도 코원에너지서비스는 조직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소통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도가 높아 향후 상당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