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5일 대구 엑스코 ‘제19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 전시

[에너지신문] 신성이엔지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 엑스코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19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한다.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태양광산업협회와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등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로, 올해 19회차를 맞이하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고출력 태양광 모듈부터 건물일체형태양광 발전 설비까지 앞선 기술력으로 시장 차별화를 이룬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 ‘제19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신성이엔지 부스 조감도.
▲ ‘제19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신성이엔지 부스 조감도.

신성이엔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앞선 기술의 고출력 태양광 모듈을 선보인다. 대면적 태양전지인 M10을 적용한 595W의 양면 태양광 모듈은 전면과 후면 모두에서 발전하는 제품으로 공기중에서 산란되는 빛이나 후면 바닥에서 반사되는 빛을 통해 추가로 발전할 수 있다.

특히,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모듈에 들어가는 백시트를 투명한 소재로 적용해 빛의 투과율과 후면 발전량을 높이며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더불어, 차세대 기술로 손꼽히는 N타입 태양광 모듈도 전시한다. 620W의 높은 출력을 자랑하며, 양면 발전이 가능하기에 환경에 따라 출력은 더욱 높아질 수 있다. N타입 태양광 모듈은 기존 태양광 모듈보다 제조 공정은 어렵지만, 출력이 3~4%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모듈을 모두 전북 김제에서 생산하고 있다. 2020년 문을 연 김제사업장은 연간 800MW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면적 태양전지인 M10을 적용한 고출력 양면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는 개소 당시 태양전지와 태양광 모듈 사이즈의 대형화, 양면형 태양광 모듈, 태양전지를 절단해 출력을 높이는 기술 등과 같은 새로운 기술이 적용 될 수 있도록 공장을 설계했다. 덕분에, 김제사업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출력과 효율을 자랑하는 태양광 모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건물의 RE100 달성을 위한 건물일체형태양광발전 설비도 선보인다. 유색태양광 모듈인 솔라스킨은 화이트, 그레이, 테라코타 등의 색을 입었으며, 최대 230W의 출력과 10% 이상의 발전효율을 달성했다.

또, 고급 건축 외장재와 기능과 성능이 유사한 필름을 적용해 일반건축물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지난 4월에는 국내 최초 제로에너지 건축물 1등급 단지인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 스마트빌리지에 에너지 생산 목적으로 설치했으며, 외벽을 대체하는 것은 물론이고 우수한 디자인까지 가미한 태양광 모듈로 인정받고 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기후 위기 시대에 탄소중립과 RE100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률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태양광 발전은 유휴 부지를 활용할 수 있고, 전력 피크 시간대에 가동률이 높기에 배터리와 결합하면 전력 수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앞으로도 신성이엔지는 이러한 태양광의 기술 발전을 통해 안전한 사용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