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에연, 녹색프리미엄 재생에너지 설치 지원
녹에연, 녹색프리미엄 재생에너지 설치 지원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2.03.1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공모...200kW 태양광 구축비 70%까지

[에너지신문] 녹색에너지연구원이 녹색프리미엄 재생에너지 설치 지원사업 대상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공모한다.

지원사업은 에너지관리공단 녹색프리미엄 재원에서 총 20억원을 지원받아 기업 당 최대 200kW 이하의 자가용 태양광 발전시설 구축비의 70%를 지원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전라, 경상, 제주권역 소재 녹색프리미엄 납부기업 및 협력사로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이 가능한 건물 지붕이 있는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으로 한정한다.

녹색에너지연구원 전경.
▲녹색에너지연구원 전경.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이달 25일까지 우편 및 온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현장 심사와 서면 평가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하게 되며, 오는 9월 말까지 사업을 완료해야 한다.

녹에연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녹색프리미엄 재원 활용 기업이 적극적으로 RE100 정책에 동참하고 재생에너지 분야에 재투자하는 등 환원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에너지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녹색프리미엄은 재생에너지 전기를 소비하고 이를 인증 받고자 하는 전기 소비자가 납부금액을 한전과 약정하고, 기존 요금 외에 별도의 프리미엄을 추가로 납부하는 새로운 요금제다.

소비자는 발급받은 재생에너지 사용 확인서를 통해 RE100 인증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조성된 재원은 재생에너지 분야에 재투자 된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