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차세대 '올인원' 자금융자시스템 오픈
에너지공단, 차세대 '올인원' 자금융자시스템 오픈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2.01.17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웹 브라우저 통한 신속한 융자금 신청 제공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은 17일 공단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에너지 관련 자금융자 서비스를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올인원 자금융자 시스템’을 오픈했다.

올인원 자금융자 시스템은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됐던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에너지특별회계융자금, ESCO 등록관리의 3개 자금융자 시스템을 통합해 하나의 시스템에서 융자금 신청이 가능한 차세대 전자민원 시스템이다.

시스템의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원스톱 통합 안내 서비스 제공 △사업 신청 간소화 △웹 호환성 개선 등이 있다.

▲ ‘올인원 자금융자 시스템’ 홈페이지 화면.
▲ ‘올인원 자금융자 시스템’ 홈페이지 화면.

원스톱 통합 안내 서비스는 자금 신청자가 사업신청을 준비하며 검색에 많은 시간을 들여야 했던 수고스러움을 개선하기 위해 융자사업별 신청방법을 인포그래픽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해당 시스템에서는 융자금 신청의 편의성을 위해 사업 신청도 간소화했다. 온라인 자금 신청서의 중복 항목은 통합하고 불필요 항목은 삭제하는 등 자금 신청자가 쉽고 빠르게 사업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유저 인터페이스(UI)를 전면 개편했다.

특히 그동안 공공기관 웹사이트의 대표적 불편사항이었던 'Active X'를 완전히 제거, 웹 호환성을 개선함으로써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는 물론 모바일, 태블릿 등에서도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올해부터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지원 △에너지신산업 금융지원 △에너지특별회계융자금 지원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등록관리사업 등에 통합 참여할 수 있으며 사업별 접수 일정은 사업공고 게시판을 통해 개별 공지된다.

유기호 에너지공단 자금융자실장은 “이번 시스템 개편으로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융자 신청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올인원 자금융자 시스템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자금융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올인원 자금융자 시스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finance.energ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