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명확한 분석의 언론사 되길

정부는 2020년까지 세계 7대, 2050년까지 세계5대 녹색강국 진입을 위한 3대 전략으로 기후변화 적응 및 에너지 자립, 신성장 동력 창출, 삶의 질 개선과 국가위상 강화와 함께 10대 정책방향을 설정하는 등 ‘저탄소 녹색성장’을 경제발전의 신성장 동력으로 제시하고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 및 보급사업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협회에서도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발맞추어 환경친화적인 펠릿보일러, 태양열온수기 활성화와 냉난방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신기술·신공법을 회원들과 시공인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결의대회’를 통해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고 녹색생활 패턴으로 바꾸기 위한 대국민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난재해 전문 봉사단으로써 수해 및 폭설 등의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복구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린에너지패밀리 운영 및 홈에너지 닥터 참여 기관으로서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영리민간단체 등록 기관으로서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정부의 에너지 절약과 이용 효율화 사업, 국가재난관리 사업 및 저소득층 소외계층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신문사도 2012년, 언제나 신속하고 명확한 분석을 통해 에너지업계의 희망찬 소식을 전하고 더불어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지침서로서의 에너지 전문 매체로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