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적인 혁신체제 구축할 것

지난 한해는 업체들마다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세계 수출시장 확보에 주력하여 가스보일러와 가스온수기 등의 품목은 괄목할 만한 수출실적을 나타내었고 국내시장도 제품의 경쟁력 향상 및 판매시장 활성화로 점차 시장이 활기를 찾아가는 추세였습니다.

금년에는 유럽재정위기 후유증과 주요국의 경기침체 지속 등 외적요인과 더불어 국내 설비투자 부진, 산업생산의 위축 등의 요인으로 국내외 실물경제가 크게 나아지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나, 정부의 적극적인 내수진작 정책, 해외수출시장 개척 모색 등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업계는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기 위한 상시적인 혁신체제를 구축하고 신기술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며 해외신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제품개발 노력과 함께 경영합리화를 꾸준히 추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우리 진흥회는 안정적인 시험·검사기관의 역할 수행과 더불어 정부기관·유관단체·관련회원사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업계의 발전을 위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특히, 우리 진흥회는 유관기관, 회원기업, 학계가 동참하는 에너지기기분야의 연구개발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참여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업계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및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표준개발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할 계획인 바, 회원기업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