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우위 점하도록 최선

희망찬 임진년(壬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방산업 관계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소방인들은 어려움 속에서도 굳건히 제자리를 지키며 해외 판로를 확대해 가는 등 오히려 한발 더 앞서 나갔습니다.

올해는 한·미 FTA 발효 등 대내외적으로 거센 도전이 기다리는 해입니다. 하지만 60년 만에 찾아온 희망을 상징하는 흑룡(黑龍)의 해이기도 합니다.

새해를 맞아 소방산업기술원은 국내 소방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소방산업 육성지원, 신사업 창출 등 소방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국내 소방산업이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소방산업 육성이라는 본연의 임무에 더욱 충실하겠습니다.

셋째, 고객과 함께하는 기술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말씀드린 사항들이 소기의 성과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기술원도 안전한 세상과 소방인들의 향상된 삶의 질을 위해 올 해에도 동반자로서 화룡점정을 함께 찍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한해 글로벌 경제위기와 건설경기 침체 속에서도 소방산업 발전에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다시 한 번 올 해 희망하신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고 가정 내에 두루 사랑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