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발전기술 녹색성장 견인

임진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중부발전의 비전인 “세계 제일의 화력발전회사”가 되기 위해 모두의 노력을 하나로 모아 내일을 향해 나아갑시다.

첫째 선진 경영시스템을 강화합시다. 비전2020 및 중기계획의 실현을 위해서 전략계획의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창의적인 기업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수평적 소통이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둘째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발전설비의 최적 운영과 녹색성장입니다.

설비신뢰도 향상을 위해 최적의 설비운영과 주기적인 점검, 지속적인 성능개선으로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술개발과 설비개선, 고장개소 집중보강 등 설비신뢰도 제고를 위한 철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발전기자재의 국산화로 기술자립의 기반을 만들고 이를 우리 자신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는 고효율, 저탄소 발전기술로 녹색성장을 견인해야 합니다.

셋째 신규 발전설비의 확충과 국내외 신사업으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올해 서울복합화력발전소 1, 2호기의 건설이 시작됩니다.

우리회사는 타 발전회사 대비 해외발전시장 진출비율이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여러 기업이나 국가로부터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파트너 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안주하지 말고 다각화된 전력시장 진출 및 사업분야 다변화로 사업영역을 알차게 확대해 나갑시다.

내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해 우리 모두 치열한 도전정신과 부단한 노력으로 정진(精進)해 나갑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