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기술, 품질관리 등 글로벌 신입사원 수시 채용
독보적인 안전성 기술‧노하우 육성 후 해외로 파견

[에너지신문] SK온이 1일부터 글로벌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진행, 배터리 사업을 책임질 미래 주역을 뽑는다.

SK온은 1일 생산기술, 품질관리, R&D, 비즈니스, 경영지원 등 분야에서 신입사원들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특히 생산기술, 품질관리 분야 신입사원들에게는 SK온만의 독보적인 품질관리 노하우와 생산 안전성 기술을 교육해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거점에 주재원으로 파견할 계획이다.

현지 문화와 시장에 대한 이해가 높은 인재들을 뽑아 교육해 현지 니즈를 긴밀하게 반영할 수 있는 특화된 인재로 키운다는 취지다.

SK온이 생산기술과 품질관리 분야에서 특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려는 이유는 해외 생산 거점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어서다.

SK온은 미래에 납품이 확정된 물량을 의미하는 수주 잔고가 1600GWh 이상으로, 이미 글로벌 배터리 기업 최고 수준이다. 대규모 납품을 하기 위해 미국, 유럽, 중국 등에 대규모 공장을 짓고 있다.

이처럼 빠르게 수주를 늘려갈 수 있는 배경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성능을 낼 수 있는 기술을 보유했기 때문이다. SK온은 이 같은 경쟁력을 계속해서 유지하기위해 전문 인력을 육성, 해외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달 14일까지 글로벌 신입 지원 서류를 접수하고, 이후 필기전형 및 면접 전형을 진행 후 올해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더불어 경력사원 채용은 연중 상시 채용으로 전환해 생산, 품질, R&D 등 분야에서 우수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SK온은 글로벌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K온 출범직후인 10월초에는 경영진들이 직접 미국에서 해외 인재들을 영입하기 위해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이후 최근까지는 미국 중부, 남부지역 7개 대학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리쿠르팅을 실시했다.

리쿠르팅에는 리튬이온배터리, 차세대배터리, 기계공학, 전기전자 등 다양한 전공의 학사, 석사, 박사 인재 약 300명이 몰리며 상위 배터리 기업으로 도약한 SK온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 바 있다.

정인남 SK온 배터리기업문화실장는 “독보적인 안전성으로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SK온의 해외사업을 책임질 미래 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해 기술 리더십을 지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