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ESS 구축 및 IT기반 컨설팅 등 기관별 노하우 제공

[에너지신문]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및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신성이엔지와 해줌, 한국에너지융합협회가 손을 잡았다.

28일 신성이엔지에 따르면 이들 3기관은 산업단지 RE100 지원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들의 태양광 발전, 연료전지, 에너지저장장치 및 전기차 충전기 구축 사업 등을 공동 진행한다.

▲ (왼쪽부터)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 정택중 한국에너지융합협회 대표, 권오현 해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왼쪽부터)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 정택중 한국에너지융합협회 대표, 권오현 해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발전, 에너지저장장치 및 전기차 충전기 등을 구축하고 전력 설비의 유지관리를 담당한다. 해줌은 최근 선보인 RE100 이행 서비스와 다수의 컨설팅 노하우를 통해 기업들에게 최적의 재생에너지 조달 방안을 제안, RE100 달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에너지융합협회는 산단 내 기업들에게 RE100 이행 방안을 위한 교육,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들은 이번 산업단지 RE100 컨소시엄 달성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과 보유 노하우를 집약 할 계획이다.

신성이엔지는 지난 2016년 용인으로 공장을 이전하면서 재생에너지 기반의 스마트 공장을 도입했다. 전체 사용 전력 중에 40%는 지붕과 마당에 설치된 태양광을 통해 조달하며, 효율적인 전력 사용을 위해 1MWh의 ESS를 운영 중이다. 친환경에너지를 통한 전기차 충전을 위해 태양광 발전도 같이 운영하고 있다.

해줌은 IT기술 기반의 건물형 태양광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전력중개사업 및 발전량 예측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지난해에는 그린뉴딜 유망기업으로 선정되며 녹색 혁신을 앞당기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은 "글로벌 기업들의 RE100 참여가 확대되면서, 국내 기업들에게도 요청이 늘어나고 있다"며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따라 기업들의 재생에너지에 대한 인식 전환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투자도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ESG경영 기업 및 탄소배출권이 필요한 기업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어 이번 컨소시엄은 성공적으로 진행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