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정유-에너지 부문에서 올해의 CEO로 선정
창의적 리더십, 탁월한 운영성과‧사회공헌활동 높은 평가

▲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대표.
▲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대표.

[에너지신문]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CEO가 ‘2021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브랜드전략’, ‘정유-에너지’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탁월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기업 CEO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

알 카타니 CEO는 창의적인 리더십, 탁월한 운영성과, 이해관계자들과 상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및 지역사회와 상생 노력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알 카타니 CEO는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의 비전 달성을 위해 CEO 리더십을 바탕으로 수익성 있는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첨단 석유화학 복합시설을 중심으로 대규모 설비의 운영 안정화를 이루고, 이를 바탕으로 공정 전체의 최적화, 효율성 향상 등 경제성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적 의사결정으로 올해 상반기 국내 정유사 중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브랜드 측면에서 S-OIL은 새로운 가치와 고객만족을 제공하는 소비자마케팅을 추구하고 있다. 고객, 시장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통합적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다.

S-OIL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등으로 급변하고 있는 에너지산업에서 창의적인 CEO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장을 추구한 노력을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2030’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