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탄소 에너지전환 교두보 되어주길

[에너지신문] 에너지산업계의 건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에너지전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온 에너지신문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최근 딜로이트 그룹은 한 보고서에서 한국이 기후위기에 대응하지 않을 경우 오는 2070년에 약 935조원의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반면, 오는 2050년까지 지구온도 상승폭을 1.5도로 제한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면 2070년까지 약 2300조원의 추가적인 경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기후변화를 위한 소극적인 대응은 국가 경제적 손실과도 이어지는 중대한 사항입니다. 따라서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불가결한 에너지전환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공동 과제임에 틀림이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에너지전환을 포함한 국내외 주요 에너지정책을 다루는 에너지신문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질 것입니다.

특히 에너지신문은 그간 에너지전환과 변화하는 에너지업황을 심도있게 취재‧보도하면서 민관의 노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유수의 국제 전시회를 개최하고 참여해왔습니다.

또 세미나와 좌담회도 지속적으로 열어 시의 적절한 공론의 장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에너지 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사에서도 에너지전환의 한 축인 수소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기반을 마련하는데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