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가치·발전상 보여주기 앞장 기대

[에너지신문] 에너지 산업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올바르고 정확한 에너지 관련 정보제공 목적으로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에너지신문의 2021 창간특집호 발간을 100만 전기인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의 전문지식 및 정보를 균형 잡힌 시각을 바탕으로 전달하기 위해 언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에너지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 대면 접촉이 제한됨에 따라 우리의 일상과 사회 체계가 위협을 받고 있지만, 이러한 변화와 위기를 마주하며 우리는 이를 이겨내기 위해 얻은 값진 교훈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 협회도 비대면 업무 강화를 위해 모바일·온라인 서비스를 개발, 실시간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등 여러 비대면 서비스를 개선, 국가정책에 발맞춰 나가고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의 발판으로 삼아 협회는 위축되지 않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국가적 재난 및 재해 복구에 앞장서는 ‘전기인재난지원단’을 발족, 적극 활동한 결과 지난해 지난 1월에는 ‘국가안전대진단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습니다.

앞으로도 국가정책에 부응하고 국민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니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