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최고 전문지로 성장하길

[에너지신문]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분야 메신저로서 올바르고 정확한 에너지관련 정보 제공으로 에너지분야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에너지신문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금세 지나갈 것 같았던 ‘코로나19’의 전국적 감염 확산으로 인해 가정에서 이뤄지는 대면작업공정이 대부분인 가스 및 난방시공업계는 대면기피현상과 언택트와 맞물려 공사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우리 전문 시공인들은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려울 때일수록 지혜를 모아 위기를 극복하고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야겠습니다.

지금 세계는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탄소배출량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정부도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100% 줄이는 이른바 ‘넷제로(net zero)’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국가에너지시스템을 재생에너지 확대, 분산형 에너지시스템 구축, 에너지신산업 육성으로 전환하면서 모든 산업에서 친환경 산업 육성을 도모하고 저탄소화를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협회도 에너지분야 법정단체로서 업계발전을 위해 맡은 바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과 소비자보호를 위한 이러한 제도들이 조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에너지신문’ 애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협조 부탁드립니다. 창간 11주년을 맞은 에너지신문이 에너지 관련 분야 국내 최고의 에너지 전문지로 더욱 성장‧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