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 인터페이스로 제품·데이터·도면 쉽게 확인...고객 편의 극대화
디지털전환·ESG 경영 트렌드 맞춰 기존 오프라인 인쇄 매체 디지털화

[에너지신문] LS 일렉트릭이 비대면 채널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채널을 론칭하고 영업, 기술지원 등 사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

LS 일렉트릭은 최근 고객 맞춤형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채널 ‘LS Product Finder’를 론칭 했다고 20일 밝혔다.

LS Product Finder는 지역, 제품 단위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고객 누구나 원하는 제품과 기술 등의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기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디지털화 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는 평가다.

▲ LS일렉트릭이 비대면 마케팅 강화를 위한 디지털 채널 LS Product Finder를 론칭했다. 사진은 LS Product Finder로 북미 지역 전략 제품 검색 화면.
▲ LS일렉트릭이 비대면 마케팅 강화를 위한 디지털 채널 LS Product Finder를 론칭했다. 사진은 LS Product Finder로 북미 지역 전략 제품 검색 화면.

LS 일렉트릭은 LS Product Finder를 통해 북미지역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한다는 전략이다. 북미 고객 니즈와 현지 시장 맞춤형 저·고압 전력기기에 대한 정보를 우선 제공하고 향후 유럽, 동남아, 중국 등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언어와 제품군으로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S 일렉트릭은 디지털전환 및 ESG경영 강화를 위해 기존 인쇄물로 제공됐던 카탈로그 등 영업 자료들을 단계적으로 디지털화하고 종이 사용 없는 페이퍼리스 체계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LS 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채널 론칭으로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야 하는 전력기기 특성상 제품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의 불편을 덜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비대면 시대 온택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코로나19 경영 위기를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 일렉트릭은 지난해부터 온택트 마케팅 강화를 목표로 유튜브 등 SNS 채널을 리뉴얼 오픈하고 디지털 명함, 온라인 가상 전시회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