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방식 개선’ 주제로 7개 우수 혁신과제 발표
“혁신경진대회, 글로벌에너지기업 성장 큰 원동력될 것”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지난 17일 대전 본사에서 ‘일하는 방식 개선’을 주제로 상반기 혁신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 조용돈 사장(가운데)이 혁신경진대회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조용돈 사장(가운데)이 혁신경진대회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혁신경진대회는 한국가스기술공사가 현장 중심 혁신활동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경영혁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6기 혁신리더들이 중심이 돼 지난 4월부터 추진한 ‘부서별 일하는 방식 개선’ 활동 성과를 평가하고, 전사적으로 확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대회에는 지난주 경영혁신위원회 평가를 통해 채택된 총 16개의 ‘일하는 방식 개선’ 과제 중 상위 7개 우수 혁신과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고, 서울지사 혁신리더인 강창식 부장이 발표한 ‘방식반 야간탐측(CIPS)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비용절감’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주관부서인 전략기획처는 상반기 일하는 방식 개선 성과가 전사적으로 확산되면 수십억원의 원가절감 및 서비스 품질 개선 효과를 발생할 것으로 분석하며, 정비기술처 등 관련 부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후속조치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조용돈 사장은 “이번 혁신경진대회를 통해 공사 구성원의 생산성 향상에 대한 인식을 바꿔주는 뜻깊은 기회가 됐으며, 공사가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제6기 혁신리더들의 열정에 감사를 표했다.

전략기획처는 과제발표를 진행한 7개 분임조에 대한 혁신기관 탐방 등 혁신연수를 끝으로 상반기 혁신과제활동을 마무리하고, 7월부터 하반기 혁신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발표과제 및 수상내역

발표과제

수상

방식반 야간탐측(CIPS)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비용절감

최우수상

수소충전소 위탁운영사업 운영체계 구축

우수상

『정비분야/예방분야』 전문 파트제 운영

설계처 인력운영 방법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

장려상

스마트 공기구 및 자재 관리 시스템 도입

IoT 시스템을 활용한 배관관리 시스템 고도화

매출액 향상을 위한 대외사업 TFT 추진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