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위한 수소 역할·필요성 등 홍보로 인식개선 기대
국민 참여 캠페인 통해 친환경 수소에너지 정책 확산 목표

▲ 수소왔소 퀴즈쇼 포스터.
▲ 수소왔소 퀴즈쇼 포스터.

[에너지신문] 글로벌 수소경제 1위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수소 관련 대표 기업·기관·단체들이 협력, 세계 최초로 수소경제 퀴즈쇼를 론칭하고 대국민 홍보에 나선다.

수소산업 진흥전담기관 H2KOREA(회장 문재도)는 국내 수소경제 산업 발전의 주역인 SK E&S, 현대자동차, 한화에너지, 효성중공업, 한국중부발전, 산업통상자원부과 함께 3일부터 7월까지 ‘수소왔소 퀴즈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쇼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쇼 형태로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 대응의 핵심요소인 수소 역할과 필요성, 안전성·친환경성·특징 등을 올바르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퀴즈쇼는 객관식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과 누적 고득점자를 대상으로 한 결선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예선은 3일부터 6월 9일까지 15회차로, 매주 수요일 12시~21시까지 홈페이지(www.h2quiz.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결선은 예선을 통해 집계된 고득점자를 대상으로 7월에 치러질 예정이다. 결선은 코로나 단계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될 수도 있다. 

문재도 H2KOREA 회장은 “정부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수소경제 정책을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수소에너지가 대한민국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간이 협력한 이번 캠페인이 국민에게 수소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정책 이행과 산업 발전에 공헌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H2KOREA는 국민의 수소경제 정책 이해와 수용성 향상을 돕기 위해 민·관·산·학·연 합동 수소경제홍보 T/F, 수소전문기업 육성을 위한 하이드로젠 이노베이션 데스크(Hydrogen Innovation Desk) 등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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