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교연, 바이오연료/바이오메스 제반정보 공유의 장 마련

[에너지신문]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는 태양광, 풍력, 수력 등과 함께 대표적인 재생에너지원으로 전 세계적으로 오랫동안 활용돼왔다. 지금도 유럽 선진국과 탈탄소 및 에너지 전환 정책 국가를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다.

최근 정부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바이오연료, 바이오매스 사용을 확대, 자동차 연료용뿐만 아니라 새로운 적용대상에 항공기, 선박을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는 등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가능성에서의 재생에너지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산업교육연구소(https://www.kiei.com)는 오는 23일에 ‘2021년 저탄소를 위한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 사용확대 및 사업전략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개최해 바이오연료, 바이오매스의 제반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세미나에는 △저탄소를 위한 바이오연료 역할과 2021년 국내 바이오연료 현황‧전망 및 활성화 방안 △2021년 바이오연료 정책방향 및 개선과제 △전력수급 측면에서의 바이오연료 활용방안 △2021년 목질계 바이오연료 현황 및 전망과 활성화 방안 △2021년 바이오매스 전소 열병합발전소 건설운영 및 신사업 계획 △바이오매스 기반 무수당 알코올 제조 및 용도개발과 기대효과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전환을 위한 바이오매스/바이오가스 확대 및 사업화 전략 △글로벌 바이오매스 연료시장 현안과 이슈, 장기전망 및 쟁점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가 원래 취지대로 저탄소 및 분산전원의 역할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에 일익을 담당하기 위해 산‧학‧연 및 관계자들이 많이 참석해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뜻깊은 논의를 마련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