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업체와 협력한 세차 전문 브랜드 ‘카샥샥’ 선보여
세차 관련 용품 PB상품 출시‧전용 상품권 도입도 앞둬

[에너지신문]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가 프리미엄 세차 브랜드 ‘카샥샥’을 출시하고 세차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카샥샥’은 차량에 빠르고 깨끗한 세차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 현대오일뱅크가 출시한 세차 세제 PB상품.
▲ 현대오일뱅크가 출시한 세차 세제 PB상품.

고급 차량의 증가로 세차 수요는 갈수록 고급화, 세분화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주유소는 기계식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이에 현대오일뱅크가 염두에 둔 분야가 바로 ‘세차 시장’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손 세차와 픽업 세차, 셀프 세차 등 세차 시장의 시장규모를 약 3조 70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사업모델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주안점을 뒀다. 세차서비스는 전문업체가 수행하는 대신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를 플랫폼으로 제공하고 멤버십을 통해 고객 유치와 관리를 돕는 방식이다. 

이는 세차업체들이 좋은 입지에 매장을 내기 어렵고 체계적인 고객관리가 힘든 점을 돕고 협력하기 위해서다.

현대오일뱅크는 ‘카샥샥’ 브랜드 출시와 함께 직영주유소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세차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SK네트웍스 주유소 인수로 정유사 중 가장 많은 직영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어 단기간 내 사업규모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하반기 ‘네모섬’과 ‘팀 와이퍼’ 등 전문업체와 제휴, 손 세차와 픽업서비스를 선보인 현대오일뱅크는 올해 안으로 서비스 제공 주유소를 30개소로 확대하고 셀프 세차서비스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전문 제조업체와 협력을 통해 같은 브랜드의 세차 세제 PB 상품도 개발했다”며 “렌터카업체 등을 대상으로 전용 세차상품권도 발행하는 등 B2B 시장도 함께 공략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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